포르쉐 카이엔 E-하이브리드 24년, 무엇이 바뀌었나???
포르쉐 카이엔 E-하이브리드 모델은 성능과 효율성을 혁신적으로 결합한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자랑합니다. 이번 글에서는 카이엔 E-하이브리드의 새로운 파워트레인, 성능, 충전 시간 및 다양한 운전 모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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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이엔 E-하이브리드의 혁신적인 파워트레인
카이엔 E-하이브리드 모델의 핵심은 새로운 전기 모터입니다. 최적화된 코일과 새로운 자석, 펄스 인버터의 증가된 위상 전류를 통해 전기 출력이 130kW(176마력)로 증가했습니다. 또한, 토크가 50Nm 증가하여 총 450Nm의 힘을 자랑합니다. 이 전기 모터는 발전 모드에서 30% 더 많은 제동력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여 트랙션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. 새로운 카이엔 E-하이브리드는 최대 88kW의 용량으로 회생 제동을 할 수 있으며, 속도 2km/h까지 감속할 수 있습니다.
새로운 브레이크 부스터
카이엔 E-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새로운 브레이크 부스터가 적용되어 회생 제동과 마찰 제동 간의 전환이 더욱 매끄럽게 이루어집니다. 이는 제동 과정 동안 일관된 페달 감각을 제공하여 일상적인 주행 및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제동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.
고전압 배터리와 충전 시간
포르쉐는 모든 새로운 카이엔 E-하이브리드 모델에 25.9kWh의 대형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. 이는 이전 모델 대비 8kWh 증가한 용량으로, 전기만으로 더 많은 주행이 가능합니다. 새로운 11kW 온보드 충전기를 사용하면, 배터리 용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월 충전기 또는 충전소에서 충전 시간이 단 2시간 40분에 불과합니다.
주행 모드
새로운 카이엔의 주행 모드는 가용 에너지를 최대한 지능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스포츠 주행 프로그램에서는 트랙션 배터리의 최소 충전 수준이 30%에서 20%로 감소하고, 스포츠 플러스 주행 프로그램에서는 80%에서 30%로 감소합니다. 이는 내연 기관이 배터리를 덜 자주 충전하도록 하여 차량의 전체 효율성을 높입니다.
E-차지 주행 프로그램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도시 지역 및 55km/h 이하의 속도에서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작동하여 내연 기관과 전기 모터가 작업을 분담하고 충전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.
- 도시 외부 및 고속 주행 시에는 내연 기관이 완전히 차지하며 배터리를 최대 80%까지 충전합니다.
하이브리드-오토 모드에서는 환경 및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포함하여 파워트레인 전략을 수립하여 도시 주행에서 더 많은 구간을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.
카이엔 S E-하이브리드
카이엔 S E-하이브리드는 카이엔 S의 역동적인 성능과 카이엔 E-하이브리드의 진보된 구동 개념을 결합한 모델입니다. 3.0리터 V6 터보 엔진은 260kW(353마력)의 출력을 제공하며, 새로운 전기 모터와 결합하여 시스템 출력이 382kW(519마력)에 달합니다. 이 SUV와 SUV 쿠페는 0-100km/h 가속을 4.7초 만에 완료하며, 최고 속도는 263km/h에 달합니다.
카이엔 터보 E-하이브리드
카이엔 터보 E-하이브리드는 포르쉐의 최강 모델로서, 4.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544kW(739마력)의 출력과 950N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합니다. 런치 컨트롤을 통해 0-100km/h 가속을 단 3.7초 만에 완료하며, 최고 속도는 295km/h에 달합니다. 이 엔진은 연료 소비와 배출 가스를 줄이기 위해 광범위하게 개량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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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르쉐 카이엔 E-하이브리드는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. 새로운 전기 모터와 고전압 배터리, 다양한 주행 모드를 통해 더욱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. 각 모델별로 다양한 옵션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카이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